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강아지와 과일, YES or NO/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과일은?

    반응형


    과일 먹는 나에게 보내는 강아지의 애처로운 눈빛..

    반려견에게 과일을 줘도 되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 많으실텐데요,


    여름에 자주 먹게되는 과일에 대해 강아지에게 주어도 되는지 YES or NO로 알아보고, 어디에 좋은 과일인지 어떤 주의할 점이 있는지 뇌새김하도록 해요^^

    .




    1. 사과(Apple)


    : 노령견 슈퍼푸드이기도 한 사과는 비타민 A, C와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고 치아건강에 좋다. 껍질채로 주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씨를 제거하고 주어야 한다.






    2. 아보카도(Avocado)



    : 익지않은 과육을 먹을 경우 구토와 복통, 호흡곤란을 겪을 수 있다.






    3. 바나나(Banana)


    :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변비를 예방하게 해주며 항암효과가 있다. 주의할 점은 껍질은 주어선 안되며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는게 좋다.






    4. 블루베리(Blueberry)

    : 강아지 슈퍼푸드로 노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며 피부 및 모질을 개선시킨다. 또한 백내장 등 안구질환의 예방에도 탁월하다.


    .




    5. 체리(Cherry)


    :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항암효과에 좋으며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과 심장질환에도 좋은데 주의할 점은 씨앗과 줄기, 잎은 주어서는 안된다.


    6. 포도와 건포도(Grape, Raisin)

    : 포도는 강아지가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과일로는 이미 유명하다. 급성 신부전을 유발하며 목숨을 잃을 수 있다.






    7. 키위(Kiwi)


    : 사과의 약 20배, 오렌지의 약 2배 가량의 비타민 C를 함유한 키위!

    피로회복과 피부, 모질을 개선시키고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호르몬을 증가시킨다. 주의할 점은 잘 익은 키위만 먹여야 한다는 것! 덜 익은 키위에 들어있는 '옥살산' 성분은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8. 레몬(Lemon)


    : 강아지의 반응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그 맛을 즐기는 강아지들이 은근 있다. (반응때문에 먹기 싫어하는 강아지에게 먹이라는 말이 아니므로 '버럭금지') 톡쏘는 자극성 때문에 강아지들이 재미있어 하기도 한다.






    9. 복숭아(Peach)

    : 일반적으로 먹어도 괜찮으나 간혹 사람처럼 복숭아에 대해 민감한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강아지들이 있으니 처음엔 극히 소량만 줘보는 것이 좋다. 씨를 삼킬 경우 치명적이므로 각별히 주의한다.






    10. 오렌지(Orange)

    : 오렌지는 강아지가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한다.

    너무 많이 주면 소화기관에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맛보기로 소량만 주어야 한다. 물론, 귤도 마찬가지~






    11. 자몽(Grapefruit)

    : 오렌지와 마찬가지로 강아지가 소화를 시키지 못하는 과일이다. 따라서 안주는 것이 좋으나 강아지의 눈빛을 이길 수 없다면 맛보기로 조금씩만 주도록 하자.


    .




    12. 파인애플(Pineapple)


    : 파인애플을 먹은 후 배변을 하면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가 나서 식분증을 교정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당도가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다. 






    13. 딸기(Strawberry)


    :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딸기는 시력회복, 변비예방, 피부미용, 신경통에 좋다. 그러나 신장이 약하거나 평소에 장이 안좋아 설사를 자주 하는 강아지는 조심하여야 한다.






    14. 감(Persimmon)


    :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배변활동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응꼬가 막힌다^^;;) 감을 줄 때는 소량만 주도록 하고, 강아지가 침투(?)하지 못하는 곳에 보관하여야 한다.






    15. 망고(Mango)


    : 비타민 K가 함유된 망고는 칼슘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한다. 또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항암에 효과가 있다. 단, 씨앗을 먹지 않도록 주의하고, 너무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유발하고 비만의 위험이 있다.






    16. 자두(Plum)

    :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한 자두는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피로회복에 좋고, 노화방지와 모질개선에 좋다. 하지만 자두씨는 삼키면 배출이 매우 어려우므로 미리 조심하도록 하자.






    17. 수박(Watermelon)


    : 수분이 많은 과일이므로 더운 여름에 탈수방지를 위해 좋다. 비타민 C와 암 예방에 좋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 역시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굳! 단, 씨는 제거하고 주어야 하며 껍질은 소화가 되지 않으므로 주지말아야 한다.

    .


    강아지에게 주시는 과일은 소량만 주시는 것이 좋고, 늘 씨는 조심하셔야 한답니다. 주어도 주어도 계속 애처로운 눈빛을 보낼 경우에는... 강아지에게 선글라스를 씌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들의 눈빛엔 죄책감을 들게하는 마력이 있으니까요^^


    이런 글도 좋아할 거예요!


    강아지가 주인을 사랑할 때 하는 행동 5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157 


    강아지가 통증을 말하는 바디랭귀지 6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115


    정말 몰랐던 강아지수염의 놀라운 기능

    http://bigdogfamily.tistory.com/141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