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강아지 산책해야만 얻을 수 있는 10가지ㅣ강아지 산책효과ㅣ대형견가족

    반응형


    여러분들께서는 강아지 산책을 얼마나 시키시나요? 매일? 1주일에 한번? 한 달에 한번?


    사람에 비해 개는 행동반경이 매우 작습니다. 도시에서 크는 강아지의 경우 더욱 그런데요, 평생 집에서만 지내는 반려견들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문제행동을 보일 때 종종 매일 산책을 권장할 정도로 강아지에게 산책은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보호자가 강아지에게 산책을 시키는 것은, 단순히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01. 운동효과


    대부분의 개들은 매일 1시간 정도의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개들에게 가벼운 산책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인 것입니다.


    02. 친숙해짐


    주변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산책은 좋은 방법입니다. 강아지는 자신 주변의 중요한 냄새와 환경을 기억함으로써 길을 잃었을 때 자신을 보호하거나 주인이 위험에 처했을 때 보호할 수 있습니다.


    03. 사회성 발달


    개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물론 주인이 사회성 발달을 위해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야 하는데요, 산책은 가장 자연스럽게 사회성을 익힐 수 있는 방법이지요. 산책은 다른 사람, 다른 강아지, 다른 생물 등을 보고 여러 소리를 들으며 다양한 바닥감촉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04. 유대감 형성


    보호자와 함께 걸으며 만드는 소소한 추억들은 서로의 행동, 기분 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교감>은 문제행동을 줄이고 훈련효과를 높힐 수 있습니다.


    05. 호기심 충족


    특히 어린 강아지들은 호기심이 많은데 바깥에서는 처음 듣는 소리와 처음 맡는 냄새들이 시시때때로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그런 부분을 해소시킬 수 있는 것은 산책밖에 없습니다. 단, 이런 호기심 때문에 교통사고가 많이 난답니다. 산책하실 때에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해주세요.



    06. 교육 테스트


    기초교육이나 새로운 훈련을 완벽히 해냈다고 생각한다면, 밖에서 시험해 보세요. 주의를 끌만한 물체, 냄새, 소리가 난무한 야외에서도 나의 명령에 집중하고 아이컨텍을 할 수 있으면 완벽하게 훈련을 이수한 것입니다. "굿보이!!"


    07. 자신감 UP!!


    당신과 시간을 보내고 같은 활동을 하는 것은 강아지로 하여금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자신이 행복하고 안전하다는 확신을 갖게 합니다.

    .


    08. 재충전


    매일 똑같은 일상을 겪는 당신, 훌쩍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강아지도 마찬가지랍니다. 실내에서의 매일 같은 일상은 지루하고 불안합니다. 같은 코스를 산책하더라도 매일의 냄새가 다르고, 바람이 다르기 때문에 강아지의 관심과 사기를 높힐 수 있습니다.


    09. 두뇌발달


    소리, 경치, 냄새는 강아지의 뇌를 활발하게 자극합니다.

    이는 강아지의 두뇌발달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정해진 코스를 걷는 것도 좋지만 야외에서 몇가지 간단한 게임을 해보세요. 실내에서보다 더 열심히 머리를 굴리는(?) 강아지를 볼 수 있습니다^^


    10. 자연을 즐긴다.


    창밖 풍경을 열심히 보는 반려견을 보신 적이 있나요? 해변에 사는 강아지들은 모래의 감촉과 태양을 즐기고, 파도를 느끼며 산에 사는 강아지들은 나무의 냄새를 음미하고, 아침 안개의 경이로운 변신술을 감상합니다. 개는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자연을 즐기고 있답니다.

    .


    필수꿀팁 더보기..  


    강아지에게 꿀을 먹여야 하는 10가지 이유
    http://me2.do/x2J1Ac0d


    반려동물에게 쓸 수 있는 사람약&영양제
    http://me2.do/xgciENRJ


    초보견주를 위한 5가지 기초훈련 완전마스터
    http://me2.do/FjqaoS8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