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당신이 잃어버린 개똥을 찾아드립니다!ㅣ대형견가족



    강아지와 산책 중 방치된 다른 강아지의 배설물을 발견하면 눈살이 찌푸러집니다. 내 반려견이 호기심에 냄새를 맡으려고 다가가기도 합니다. 심지어 보호자가 못 본 사이 먹기도 합니다. 냄새만 맡아도 자칫 치명적인 질병에 걸릴 수 있어 불쾌한 정도로만 끝나는 일은 아닙니다.


    또 개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이 볼 경우 그 원망은 고스란히 모든 반려인들에게 돌아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대형견가족 카페의 어떤 회원님들은 자신이 산책하는 코스의 모든 개똥을 수거하곤 한다고 합니다 :(

    .


    그런데 스페인에도 반려인의 기본인 개똥 매너를 지키지 않는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에서 서쪽으로 30km 떨어진 브루네테라는 마을에서는 여기저기 널부러진 강아지 배설물의 피해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방치된 배설물을 수거하여 반려견의 주인에게 택배로 배송해주면 어떻겠냐는 다소 엉뚱한 의견이 나왔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찬성했지만 예산이 넉넉치 못했습니다. 그 때, 광고대행사인 McCann 사가 이 사업을 전액 지원하겠다고 나섰고 그렇게 마을정화운동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자원 봉사자들이 마을을 순찰합니다. 반려견의 배설물을 방치하는 사람이 없는지 감시하기 위해서입니다. 개의 배설물을 방치하고 떠나는 현장을 목격하면 보호자에게 곧장 달려가 반려견의 이름과 견종을 넌지시 묻습니다. 


    (배설물을 방치하고 가는 보호자에게 접근하여 견종과 이름을 넌지시 물어봅니다)

    via Europa Press/Youtube


    .


    마을의 데이터베이스에는 이미 모든 강아지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 이름만 검색하면 보호자의 신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수거한 개똥을 정성스레 택배박스로 밀봉포장을 하여 발송하게 됩니다. 꼼꼼하게 포장을 하므로 받는 사람은 방치했던 냄새와 모양이 그대~로 유지된 신선한(?) 개똥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방치된 배설물을 정성스레 밀봉합니다)

    via Europa Press/Youtube




    (배설물을 방치한 강아지 보호자에게 친절하게 찾아줍니다)

    via Europa Press/Youtube



    지금까지 수백건의 배설물이 택배로 보내졌고, 마을사람들은 개똥택배를 보낼 일이 없는 날까지 계속될 것이라 다짐하고 있다고 합니다 :D


    .



    이런 꿀팁 어때요?


    가장 위험한 강아지 기생충 TOP 10

    http://bigdogfamily.tistory.com/142


    강아지가 똥을 먹는 정당한 이유 6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117


    강아지 키우기 쉬워지는 초간단 꿀팁 모음

    http://bigdogfamily.tistory.com/102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