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강아지에게 사과를 주면 안된다구요?ㅣ대형견가족

    반응형

     

     

    잘못된 지식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 중 이렇게 잘못된 지식들, 또 그로부터 와전된 지식들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물론 육식인 개에게 너무 많은 양의 과일을 주는 것은 문제가 될수는 있지만 소량의 경우 건강에 매우 유익한 효과를 가져다 준답니다. 그럼 왜 사과를 먹이면 안된다는 말이 나왔을까요?

    .

     

    바로 사과씨앗 때문입니다.

    사과씨앗에 함유된 성분은 강아지의 위장을 자극하며 청산글리코시드라는 위험물질은 강아지에게 치명적이랍니다. 사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과일 씨앗에 함유되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씨앗 주변부의 딱딱한 부분도 질식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효능은?

     

    갖가지 비타민과 칼슘, 칼륨, 인같은 미네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펙틴성분은 장운동을 도와 경미한 설사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령견이 사과를 가까이 하면 병원과 멀어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치아건강에 좋으며 구취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심장병 예방, 알러지반응 완화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

     

    먹을 때 주의점은?

     

    씨앗부분을 먹이면 안되며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는 급여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신장에 질병이 있는 경우 체내에서 칼륨과 인의 농도조절이 어려워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칼륨과 인은 사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에 많으므로 섭취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사과_ 칼륨 95mg, 인 8mg (100g 기준) 함유

     

    어떻게 먹일까?

     

    사과를 껍질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적인 이유도 있지만 껍질채 먹을 경우 딱딱한 치석이 되기 전인 치태의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사과만 주셔도 좋지만 반려견에게 사과를 활용한 '특별한' 간식 레시피를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사과를 잘게 자른 다음, 닭국물 또는 황태국물과 함께 얼음트레이에 얼려주세요. 여름철 피로를 없애고, 기력을 회복하는데 매우 좋아요~

     

     

     

    플레인 요거트에 작게 자른 사과를 풍덩! 빠뜨린 후 얼음트레이에 얼려주시면 됩니다.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유기농 땅콩버터를 약간 넣어주시면 강아지들이 더욱 좋아한답니다:)

     

     

     

    다진 사과, 무첨가 땅콩버터, 압착귀리, 찐 호박, 블루베리, 코코넛오일, 사료 등을 양념장을 만들 듯 잘 버무려 kong 장난감에 넣어 얼려주세요. 아마도 반려견은 보호자가 외출을 하던지 말던지 신경도 쓰지 않고 바쁜 하루를 보낼거예요^^ 

     

     

    사과를 슬라이스 형태로 잘라 건조기에 말려주면 좀더 오래 먹을 수 있고, 보관도 쉽습니다. 단, 건조된 사과는 일반 사과보다 당도가 높아지므로 더 적은 양을 주셔야 해요.

     

    .

     

    이런 글도 좋아할 거예요!

     

    강아지 피부보약 9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25

     

    강아지에게 꿀을 먹여야 하는 10가지 이유

    http://bigdogfamily.tistory.com/17

     

    강아지에게 좋은 허브와 향신료 9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43

     

    강아지가 주인을 사랑할 때 하는 행동 5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157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