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반려동물에게 치킨이 해로운 이유ㅣ강아지가 치킨 먹어도 될까?


    띵똥! 치킨 왔습니다~

    우리집 반려동물이 옆에 와서 앉습니다. 그리고 보내는 애처로운 눈빛... 그 애처로운 눈빛에 멘붕을 겪고 할수없이 닭가슴살을 떼어주신 분들 많이 계시죠?^^ 일반적으로 닭은 강아지에게 매우 유익한 음식이지만 치킨은 반려동물에게 해로운데요, 반려동물에게 치킨이 왜 해로운지 알아보겠습니다.

    .


    ● 첫번째
     
    사람에게도 치킨은 대표적인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입니다. 하물며 반려동물에게 치킨은 한마디로 칼로리 폭탄이 될 수 있어요. 가볍게는 소화불량에서부터 심각하게는 췌장염까지 다양한 소화기 질환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최근 치킨업체들은 염지방식 닭고기를 요리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킨이 엄청난 고염분 음식이라는 것이 이슈화되었던 적도 있는데요, 사람도 고염분 음식을 섭취했을 때 신장질환이나 전해질 불균형, 심장병 등의 심각한 문제에 노출되는 것을 생각하면 반려동물은 더더욱 해로울 수 있습니다. 


    ● 세번째
     
    대부분 잘 알고 계시는 치킨의 위험성!
    바로 '닭뼈' 되시겠습니다.
    반려동물은 뼈를 발라먹는 일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반려동물의 음식에 비해서 매우 강한 풍미를 풍기는 음식이므로 없던 식욕도 솟구치며 매우 공격적으로 꿀꺽꿀꺽 집어 삼키게 됩니다. 
     
    닭뼈를 그대로 삼켰을 때,
    식도나 위벽을 찢는 등의 물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잘 씹어먹었다고 하더라도 파편들이 뭉쳐 소화기관을 막는 등의 이상을 초래할 수도 있답니다. 얼마 먹지 않았을 것이라고 단정하지 마세요. 병원에 응급으로 오는 반려동물의 대부분이 주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닭뼈를 먹은 경우랍니다. 


    .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