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노령견에게 청춘을 되돌려주는 10가지 방법ㅣ늙은 개 건강관리ㅣ대형견가족


    노령견 건강법칙 10가지를 소개합니다.
    반려견과 진~한 추억을 만드는 시기가 언제라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반려인들이 강아지가 세상을 떠난 후 그렇게 빨리 떠날 줄은 몰랐다고...

    기력을 잃은 노령견 시기에 충분한 정성을 쏟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합니다. 노령견과 함께 살고 있는 분이라면, 노령견의 10가지 건강법칙을 참고하셔서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은 없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적절한 운동


    "움직이는 몸은 움직임을 기억한다!"

    신체의 모든 부분이 원활하게 그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는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노령견에게 무리한 운동은 금물! 꾸준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신체의 근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2. 좋은 영양제


    관절, 피부, 시력 등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여러 건강문제들은 영양제를 급여함으로써 눈에 띄는 예방 및 개선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노령견은 신체기능이 원활하지 않기때문에 소화흡수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영양제의 보조적인 급여는 노령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거의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수영


    관절이 약한 노령견에게 수영은 최고의 운동이자 치료방법입니다. 

    관절이 많이 약한 강아지는 애견용 구명조끼를 착용해 안정감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뇌를 쉬지않도록 하기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도 나이가 들면 기억력감퇴 또는 치매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놀이, 경험을 통해 뇌를 계속 이용하도록 신선한 자극을 줄 필요가 있답니다.

    .


    5. 사료의 교체


    성장하는 퍼피 또는 왕성한 활동을 하는 성격을 위한 사료는 노령견에게 오히려 해로울 수 있어요. 노령견 시기에 접어들면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달라진답니다. 시니어용 사료로의 교체를 고려하세요.


    6. 적정한 체중


    노령견은 관절, 피부 등이 매우 예민합니다. 따라서 적정 몸무게에서 조금만 초과해도 신체 내외부에서 여러 문제들이 연쇄적으로 발생하곤 한답니다.


    7. 꾸준한 놀이


    여러분의 나이든 반려견이 비록 오래 놀지 못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놀기 싫음'은 아닐거예요. 하루에 짧은 시간이라도 반려견과 놀아주세요.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몸을 만드는 법이니까요^^


    8. 외출


    어린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어쩌면 그보다 더 노령견에게는 외출이 필요합니다. 집근처 애견카페에 들르거나 펫박람회 또는 상점에 함께 가서 반려견이 좋아하는 간식을 찾아보세요. 함께 살아온 시간이 오래인만큼 반려견은 그러한 노력을 알거예요.


    9. 치아건강


    구강질환은 식욕감퇴로 이어져 건강악화를 초래하고, 또 씹지 않고 삼킴로써 소화기관부터 문제를 발생시키기 시작하여 건강문제를 야기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강질환의 세균이 혈액을 타고 돌아다니며 신장염, 심장병을 유발하기도 해요~

    .


    10. 보조기구


    보조계단, 미끄럼방지 매트, 폭신한 방석 등을 마련하여 부상을 방지하고 원활하게 식사, 배변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 강아지의 동선이 위험하거나 몸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미지 출처 drsfostersmith.com)



    이런 꿀팁 어때요?


    눈 먼 강아지와 사는 이들을 위한 꿀팁 10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65


    노령견에게 좋은 영양제 7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81




    0 Comments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