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말티즈가 걸리기 쉬운 질병 5가지ㅣ말티즈 눈물원인ㅣ말티즈 주요질병ㅣ대형견가족

    반응형


    말티즈는 300년 전부터 몰타섬에서 살아왔으며 지역 이름을 딴 최초의 견종명이라고 합니다. 17세기 초 어느 부호는 1만 달러 이상의 웃돈을 주고 말티즈를 입양할 정도였다고 하니 얼마나 사랑을 받았는지 짐작이 갑니다^^


    오늘은 몰타섬 출신의 귀염둥이,

    말티즈의 주요질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01 각막염  


    말티즈 눈물자국의 흔한 원인기도 한 각막염은 보통 눈이 크고 깜빡이는 횟수가 적은 견종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심해지면 궤양으로 발전, 실명할 수도 있으므로 눈물이 많이 나거나 충혈, 통증으로 인해 눈이 부신 듯한 행동을 보인다면 빠른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02 결막염 


    먼지, 세균, 바이러스, 꽃가루, 담배연기 등이 원인이 됩니다. 눈주변의 털이 찔러 생긴 상처가 원인이 되기도 하구요. 몸 다른 곳에 피부병이 있어 긁다가 눈을 비비게 되거나 안구건조증이 있어 심하게 비벼 상처가 나는 경우에 감염될 수 있답니다. 증상은 각막염과 같습니다. 눈곱, 충혈, 눈을 비비는 증상을 보이면 체크!


     03 심장판막증 


    강아지 심장병의 20~4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강아지 심장병.

    특히 소형견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주 증상으로는 기침과 호흡곤란입니다. 또 가볍게 운동했을 뿐인데 금새 지치거나 혈액순환장애로 입술이 파래진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강아지의 치주염은 직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치아 관리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


     04 심장마비 


    심장마비는 질병이라기보다는 각 심장질병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앞서 본 심장판막증, 심장비대증(원인이 정확하지 않으나 갑상선기능저하증과도 관련이 있음), 심장사상충이 원인이 됩니다. 심장은 마비가 오면 급사로 이어지기 때문에 보호자는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는 것이 응급상황을 넘기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05 비만 


    강아지의 비만의 원인은 운동부족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음식물의 섭취와 섭취량에 있습니다. 사람음식, 과다한 간식은 소화불량, 영양불균형과 식탐 및 편식 등의 나쁜습관까지 생기게 됩니다. 수많은 질병의 원인과 악순환을 가져오므로 사전에 관리를 해주세요.


    * 강아지 다이어트의 정석 (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