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지금 바로 써먹는 초간단 강아지 꿀팁 모음ㅣ강아지 관리방법ㅣ대형견가족

     


    아주 간단하지만,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꿀팁들만 모아봤습니다. 오래전부터 카카오스토리와 카페를 통해 올려드렸던 꿀팁들 중 많은 분들이 '너무 좋았다'라고 말씀해주신 것들만 뽑은 엑기스이기도 하구요^^

    .


    01 안 쓰는 비니로 강아지 넥워머 만들기

    : 비니나 털모자의 성수리 부분을 잘라내면 겨울철 산책할 때 유용한 넥워머가 됩니다. 강아지에게 감기기운이 있다면 자기전 넥워머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케어가 됩니다.

     

    * 만드는 법 자세히 보기

     

    02 강아지가 밥을 너무 급하게 먹는다면?

    : 밥그릇에 사료와 함께 공을 넣어주거나 컵이나 작은 그릇을 뒤집어 넣어주세요. 특히 대형견의 경우 급하게 먹으면 위가 꼬이는 위험한 고창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천천히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강아지 고창증(위염전)이란?

     

    03 강아지 리드줄에 등산용 카라비너를 달아놓으면 산책할 때 아주 유용하다.

    : 반려견과 산책하시면서 잠깐 쉬어야할 때 또는 걸으면서 물건을 드는 등 두손이 필요할 때 리드줄을 손목에 걸거나 묶는 등 불편하신적 있으시죠? 등산용 카라비너를 리드줄 손잡이에 달아놓으면 기둥, 벤치 등 어느 곳에나 쉽게 리드줄을 고정할 수 있고 양손 가득 물건을 들었더라도 허리에 둘러 걸어놓으면 고민 끝!

    .


    04 강아지 칫솔질 쉽게하는 방법

    : 강아지 칫솔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치실토이에 치약을 묻혀 함께 놀아주면 치석제거에 효과적입니다.

     

    05 강아지 탈취제 만들기

    : 구강청결제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통에 담아 강아지 소변냄새가 나는 곳에 뿌려주면 탈취효과가 좋아 강아지가 그곳에 다시 실례하는 일이 줄어듭니다.

     

    * 카페트의 강아지 소변냄새/얼룩을 제거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06 소파에 붙은 강아지털 제거하기

    : 옷과 소파에 콕콕 박혀 테잎으로도 제거가 어려운 강아지 털은 고무장갑을 끼고 쓸어주면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07 카페트에 붙은 강아지털 제거하기

    : 카페트에 붙어있는 강아지털은 테잎이나 고무장갑으로 쓸어내리기엔 면적이 너무 넓죠. 그럴 때에는 자동차용 물기제거기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08 강아지 입냄새 제거

    : 강아지 사료에 파슬리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입냄새 제거에 탁월하답니다. 물론 입냄새의 근본을 찾아 치료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09 이빨 안 좋은 노령견 사료주는 방법

    : 입맛이 없거나 이빨이 좋지 않아 식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사료에 물이나 북어국물을 조금 붓고 전자렌지에 20~30초간 데워주면 풍미도 좋아지고 먹기도 수월해집니다. 노령견 뿐만아니라 반려견이 아프고 난 후에도 매우 좋습니다.

    .


    10 집착 심한 강아지 훈련팁

    : 강아지가 장난감, 밥그릇 등 자기물건에 집착이 강하다면 사료/간식을 몇개 준비한 다음 하나씩 주면서 밥그릇을 천천히 그리고 당당하게 가져오세요. 보호자가 자기 물건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것을 주려함을 인식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 조금더 자세히보기

     

     

    11 위험한 물건 씹는 강아지 훈련팁

    : 강아지가 전기코드 등 씹지말아야 할 물건을 씹는다면 약간의 고추냉이를 물에 개어 씹는 물건에 발라놓으면 더이상 씹지 않습니다.(물론 몇번 반복하셔야 합니다.) 고추냉이 뿐만아니라 향이 강하고 쓴 맛이 나는 식초도 좋습니다.

     

     

    12 밥 안먹는 강아지 훈련팁

    : 밥 안먹는 강아지 훈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인형, 장난감 등으로 경쟁자를 만들어주면 잘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안된다면 조금더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보세요.(아래 링크)

     

    * 사료 안먹는 강아지 훈련방법



     





    2 Comments

    • 콩이엄마 2016.02.27 02:54 Modify/Delete | Reply

      안녕하세요 말티 4살 여아 키우는 견주입니다 집에 둘이 있을땐 거이 아는척도 안하다가 제가 나갈려면 그때부터 붙어서 안떨어질려고 하고 짖기시작해서 제가 올때까지 울고 짖어요 나두고 나가려니깐 가슴아프고 자꾸 데리고 다닐수도 없고 미치겠어요 좋은 방법 있으면 쫌 부탁드릴께요 ㅠㅠ


      보그삼촌 2016.02.27 03:31 신고 Modify/Delete

      안녕하세요. 엄마둥이군요^^
      엄마 나가는건 귀신같이 알죠 애들이.. 분리불안증으로 보이는데 분리불안은 쉽게 말씀드리면 보호자와 반려견 사이에 '신뢰'가 깨지고 있다는 거거든요ㅜ

      어느 정도인지는 제가 관찰을 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우선
      http://bigdogfamily.tistory.com/26 이 분리불안 예방 훈련 참고하시구요. 쉽고 간단하게 놀이처럼 하는 훈련(간단한 미션을 주고 미션수행했을 때 보호자는 간식을 주는 훈련)을 자주 하셔서 약속을 지키는 보호자로서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 놀이방법을 모르시면 블로그에는 없고 대형견가족 카카오스토리나 카페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카페가 검색기능이 있어 찾기에 좀더 편하실 겁니다.)

      하루라도 빨리 교육하셔서 아이가 스트레스로 마음의 병을 얻지 않도록 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