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간단하지만,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꿀팁들만 모아봤습니다. 오래전부터 카카오스토리와 카페를 통해 올려드렸던 꿀팁들 중 많은 분들이 '너무 좋았다'라고 말씀해주신 것들만 뽑은 엑기스이기도 하구요^^
.
01 안 쓰는 비니로 강아지 넥워머 만들기
: 비니나 털모자의 성수리 부분을 잘라내면 겨울철 산책할 때 유용한 넥워머가 됩니다. 강아지에게 감기기운이 있다면 자기전 넥워머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케어가 됩니다.
02 강아지가 밥을 너무 급하게 먹는다면?
: 밥그릇에 사료와 함께 공을 넣어주거나 컵이나 작은 그릇을 뒤집어 넣어주세요. 특히 대형견의 경우 급하게 먹으면 위가 꼬이는 위험한 고창증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천천히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03 강아지 리드줄에 등산용 카라비너를 달아놓으면 산책할 때 아주 유용하다.
: 반려견과 산책하시면서 잠깐 쉬어야할 때 또는 걸으면서 물건을 드는 등 두손이 필요할 때 리드줄을 손목에 걸거나 묶는 등 불편하신적 있으시죠? 등산용 카라비너를 리드줄 손잡이에 달아놓으면 기둥, 벤치 등 어느 곳에나 쉽게 리드줄을 고정할 수 있고 양손 가득 물건을 들었더라도 허리에 둘러 걸어놓으면 고민 끝!
.
04 강아지 칫솔질 쉽게하는 방법
: 강아지 칫솔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치실토이에 치약을 묻혀 함께 놀아주면 치석제거에 효과적입니다.
05 강아지 탈취제 만들기
: 구강청결제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통에 담아 강아지 소변냄새가 나는 곳에 뿌려주면 탈취효과가 좋아 강아지가 그곳에 다시 실례하는 일이 줄어듭니다.
* 카페트의 강아지 소변냄새/얼룩을 제거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06 소파에 붙은 강아지털 제거하기
: 옷과 소파에 콕콕 박혀 테잎으로도 제거가 어려운 강아지 털은 고무장갑을 끼고 쓸어주면 효과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07 카페트에 붙은 강아지털 제거하기
: 카페트에 붙어있는 강아지털은 테잎이나 고무장갑으로 쓸어내리기엔 면적이 너무 넓죠. 그럴 때에는 자동차용 물기제거기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08 강아지 입냄새 제거
: 강아지 사료에 파슬리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입냄새 제거에 탁월하답니다. 물론 입냄새의 근본을 찾아 치료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09 이빨 안 좋은 노령견 사료주는 방법
: 입맛이 없거나 이빨이 좋지 않아 식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사료에 물이나 북어국물을 조금 붓고 전자렌지에 20~30초간 데워주면 풍미도 좋아지고 먹기도 수월해집니다. 노령견 뿐만아니라 반려견이 아프고 난 후에도 매우 좋습니다.
.
10 집착 심한 강아지 훈련팁
: 강아지가 장난감, 밥그릇 등 자기물건에 집착이 강하다면 사료/간식을 몇개 준비한 다음 하나씩 주면서 밥그릇을 천천히 그리고 당당하게 가져오세요. 보호자가 자기 물건을 빼앗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것을 주려함을 인식시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1 위험한 물건 씹는 강아지 훈련팁
: 강아지가 전기코드 등 씹지말아야 할 물건을 씹는다면 약간의 고추냉이를 물에 개어 씹는 물건에 발라놓으면 더이상 씹지 않습니다.(물론 몇번 반복하셔야 합니다.) 고추냉이 뿐만아니라 향이 강하고 쓴 맛이 나는 식초도 좋습니다.
12 밥 안먹는 강아지 훈련팁
: 밥 안먹는 강아지 훈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인형, 장난감 등으로 경쟁자를 만들어주면 잘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이 안된다면 조금더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보세요.(아래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