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강아지 똥을 먹는 이유 6가지ㅣ똥먹는 강아지 대처법ㅣ대형견가족

    반응형


    많이 당황하셨죠?

    며칠째 반려견의 대변이 흔적없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리고 나는 반려견과 자주 뽀뽀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새삼 깨달았을 때... . . .


    "내 강아지가 똥을 먹다니??"


    반려견이 다시 보이겠지만 사실 이유없는 강아지의 행동은 없답니다. 강아지가 똥을 먹는 식분증의 원인과 대처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난감한 상황을 개선해 주세요.^^

    .


    01 부실한 음식(사료, 간식)을 섭취했을 때


    강아지는 스스로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느끼면 변을 먹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본능적으로 느끼는 이러한 부족함은 강아지로 하여금 영양소 보충을 위해 먹을 것을 찾게 하고, 강아지의 대변은 영양보충을 위한 하나의 목표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영양소가 충분한 좋은 먹거리를 적정한 양으로 급여하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02 기생충에 감염되었을 때


    기생충에 감염이 되면 늘 영양소가 부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매우 많은 강아지 기생충이 있지만 대표적인 기생충으로는 촌충이 있는데 만약 강아지가 좋은 사료를 배부르게 먹는데도 불구하고 항상 허기진 것 같은 행동을 보이고 살이 찌지 않는다면 기생충 감염을 의심해 보세요. 이는 구충제를 정기적으로 투여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03 어미로부터 배운 학습효과


    어미개로부터 식분증을 배울 수도 있는데요, 어미개는 약하고 모든 것이 서투른 새끼 강아지의 항문을 핥아 배변을 유도하며 새끼의 배설물을 먹어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하려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런 어미를 보고 배운 것이죠. 대부분은 자라면서 없어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강아지가 대변을 보는 즉시 치워주어 변을 먹을 기회를 제거해야 합니다.

    .


    04 아, 스트레스!!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은 강아지인 경우, 갖혀 지내는 경우 등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도 식분증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자신의 변을 먹는 것인데요, 이럴 경우 관찰을 통해 강아지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하여 제거해주고, 강아지와 놀아주는 빈도를 늘리고 장난감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의 '강아지를 바쁘게 하는 11가지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05. 고양이와의 동거


    고양이의 사료는 강아지의 사료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의 변은 고소~한 냄새가 나는..강아지를 자극할만한 음식일수 있어요. 따라서 강아지가 자신의 변이 아닌 고양이의 변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강아지가 고양이의 모래상자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교육하고 고양이의 변은 최대한 빨리 치워주시면 됩니다.


    06. 궁금해 킁킁~ 호기심 발동!


    실외배변을 하거나 산책시 다른 강아지의 대변에 호기심이 발동하여 냄새를 맡거나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각종 바이러스, 기생충 등 치명적인 질병이 옮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가 실외에 나가게 되면 더욱 신경을 써주세요.

    .


    [ 함께 보면 좋은 꿀팁들 ]


    강아지를 바쁘게 하는 방법 11가지

    http://bigdogfamily.tistory.com/46


    나쁜 사료 공식

    http://bigdogfamily.tistory.com/38


    가장 위험한 강아지 기생충 TOP 10

    http://me2.do/GlPbDlng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