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포메라니안이 잘 걸리는 질병 5가지ㅣ포메 주요질병ㅣ대형견가족

    반응형


    포메라니안이 북극 썰매견들의 후손이라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그래서인지 추운 날씨에 적합한, 속털과 겉털을 가진 이중모이며 작디 작은 몸집에 비해 대범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호기심 많고 옹골찬 포메라니안이지만 유전적 특성으로 잘 걸리는 질병이 있는데요, 이런 질병들의 특성을 파악하셔서 늘 건강하고 깜찍한 모습 잃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


    01 골절


    원기왕성하고 발랄한 성격 탓에 곧잘 흥분하기도 잘 하는 포메라니안은 덩치에 맞지 않게 과감하기까지 하답니다. 때문에 소파 등 높은 곳에서 겁없이 뛰어내리곤 하는데요, 이때의 충격으로 관절이 손상되거나 부러지는 일이 자주 발생하곤 합니다. 


    소파에는 애견용 계단을 놓아주시거나 바닥에 카펫트나 폭신한 재질의 매트를 깔아주시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놀이중 너무 흥분한다면 누그러질 때까지 휴식시간을 잠시 갖는 것도 좋습니다.


    02 구토


    강아지에게 구토는 매우 흔한 일입니다. 그런데 몸집이 작은 포메라니안은 조금 더 자주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먹어서는 안되는 이물질을 섭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외 구토의 원인으로는 감염, 기생충, 스트레스, 당뇨, 일사병 등이 있습니다.

    .


    03 설사


    설사는 단순히 기름진 음식을 먹은 경우, 과식을 한 경우에서부터 파보장염 등의 감염증, 기생충 감염, 오염된 음식을 먹은 경우 등 중대한 질병임을 알리는 증상입니다. 한의학에서는 몸의 자정작용이라고도 봅니다. 구토나 설사를 할 경우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은 '탈수증상'입니다.

    설사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강아지 설사는 5가지 중 하나이다. (클릭)


    04 심장판막증


    대표적인 강아지의 심장병입니다.

    특히 소형견에게서 많이 발병하게 되는데 주요 증상으로는 기침과 호흡곤란, 무기력입니다. 또 가벼운 산책이나 놀이를 했을 뿐인데 빨리 지치는 모습이거나 입술, 잇몸이 파래진다면 심장판막증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


    05 심장마비


    질병이라기보다는 심장질환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심장판막증, 심장비대증, 심장사사충 등이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심장마비가 올 경우 몇 분 내에 심폐소생술을 하지 않으면 병원에 갈 시간조차 허락하지 않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따라서 반려견이 심장질병이력이 있다면 보호자는 미리미리 심폐소생술을 익혀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 꿀팁 더보기 ]


    강아지 상처에 쓰는 사람용 연고들

    http://bigdogfamily.tistory.com/86  


    사료 등급은 없다!

    http://bigdogfamily.tistory.com/66  




    반응형

    Comments